취미/해쉬플레어

해시플레어 해쉬플레어 -클라우드 마이닝, 비트코인 채굴하기 (1)

봐물리 2017. 6. 10. 16:48

제네시스 마이닝으로 비트코인을 채굴하고 있는 이백곰입니다.

개인이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위해서는 장비값이 만만치않고 각종 전기세나 유지비용을 덜고자 선택한 방법이 클라우드 마이닝 업체인 제네시스 마이닝에서 비용을 지불하고 채굴기를 대여하는 방식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채굴했는데요. 클라우드 마이닝 업체 중에서는 제네시스 마이닝이 독보적이긴 하지만 '해쉬플레어'도 그에 버금가는 인지도가 있는지라 이번에 제네시스 마이닝과 비교, 소개해 드릴려고합니다.


(제네시스 마이닝과 해쉬플레어사의 로고)


제네시스 마이닝을 이용하다가 해쉬플레어도 이번에 이용하게 되었는 데, 이번엔 해쉬플레어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해쉬플레어는 수수료가 빠지는 게 투명하게 공개된다.



해쉬플레어의 이용가능한 옵션중에 역사(히스토리)항목을 누르면 언제 무엇이 빠져나가고 들어왔는지 상세하게 기록됩니다.



날짜와 시간까지 상세하게 기록됩니다. 


제네시스 마이닝에서는 수수료를 제외한 채굴량만 표시되는 반면 해쉬플레어는 수수료 유지비가 얼마나 빠졌는지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2.해쉬플레어는 재투자 설정이 가능하다.

해쉬플레어의 재투자란, 마이닝해서 채굴된 비트코인을 자동으로 채굴기에 재투자 할수있는 간편한 툴입니다. 제네시스에서는 없던 신기한 기능이죠.


이렇게 재투자 된 비트코인도 1번에서 설명되어진 사진에 포함되어있답니다.

SHA-256에 재사용이라는 기입란이 재투자설정을 통해 채굴기를 구매한 흔적입니다. 현재 1테라해시를 구매한 상태에서 나온 비트코인을 재투자를 하여 0.01테라의 채굴기를 자동으로 구입하였습니다.


3.해쉬플레어는 마이닝 풀[각주:1]이 선택 가능하다.


해쉬플레어의 대시보드에는 마이닝 풀을 선택할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원형 다이어그램이 표시된 칸에서 오른쪽위의 톱니바퀴를 누르면




이렇게 채굴 풀을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저는 여기까지 건드리진 않지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분명 메리트가 있는 기능입니다.^^


4. 수익예측




현재 가지고 있는 해시량으로 채산성이 얼마나 나오는 지 기본적으로 대시보드에서 확인할 수 있어 예측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채굴 난이도가 변경되는 상황이 반영되지 않은, 채굴된 당시의 난이도로 예측한 수치라 가볍게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해쉬플레어의 대표적인 특징들을 알아봤습니다.

다음 편은 제네시스 마이닝과 해쉬플레어의 가격비교 편입니다.



(이미지 클릭시 해쉬플레어로 이동합니다.)




  1. (비트코인 채굴 풀이란, 다양한 채굴자들이 모여 하나의 그룹을 만들고 채굴을 하여 채굴속도가 빨라지는 대신 채굴 풀에 참가한 인원이 보상을 나누는 것을 말합니다.)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