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제네시스 마이닝

비트코인 채굴투자-제네시스 마이닝 128일차 수익일지

봐물리 2017. 6. 8. 10:39



안녕하세요. 클라우드 마이닝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대시 채굴을 하고 있는 이백곰입니다.

2월 1일부터 시작한 제네시스 마이닝 채굴일지입니다.

거의 한달만에 채굴일지를 다시 작성합니다..요새 할게 좀 많아서...ㅎㅎ







현재 가입된 해시량입니다.


bitcoin 해시레이트는 0.2TH/s당 30달러

이더는 1MH/s당 30달러입니다.


계산을 해보면 비트코인 해시레이트의 11TH/s는 1650달러

이더 채굴기의 해시레이트는 54MH/s 1620달러.(참고만 해주세요!)


해시량은 꾸준히 늘리는 중입니다.

채굴된 코인을 환전해서 보관해놨다가 다시 넣기도 하고 가끔 추천이 들어오면 오르기도 합니다. 최근에 비트코인 채굴기가 매진이 되어서 약 1주에서 2주동안은 방치해뒀었는데 2017년6월6일~7일쯤 비트코인 채굴기가 다시 정상적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0.8TH/s정도 늘렸습니다.

10TH/s정도가 하루에 만원가량 채굴되는 해시량입니다. 비트코인 시세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지긴 하지만 비코인 가격이 100만원대 였을때도 만원가량 채굴되었습니다. 이 말은 즉, 현재 채굴량이 적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의 수요가 많아져서 시장가격과 비례하게 채굴량이 떨어진다는 뜻도 됩니다.

(올해초 100만원대였을때는 10테라해시당 0.008 채굴되었고 당시 가격이 만원이었습니다. 현재는 0.003정도 채굴되는데 가격도 그대로 만원정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글을 계속 읽어주세요.)


아래 업로드된 사진은 2월1일부터 채굴한 가상화폐의 가치입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그리고 대시 세가지만 올려놨습니다.

비트코인은 해시레이트를 구매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닥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진 않지만 앞으로가 기대됩니다. 꾸준히 늘릴 계휙입니다. 대시는 4월 말 이후로 채굴권이 매진이 되어서 구매를 못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미래가 고평가 되어서 채산성은 낮지만 인기가 많습니다.

위의 세가지 전자화폐가 지금까지 채굴된 양을 합산해보면 600달러에서 700달러 사이로 채굴되었습니다.

2월부터 6월 현재까지 채굴된 전자화폐의 가치입니다.




하루 채굴되는 비트코인,이더리움, 대시,모네로의 양인데, 한달을 기점으로 확인해보자면 채굴량이 줄어들고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제가 자주 확인하는 대시(Dash)로 비교를 해 보자면 4월 중순 똑같은 해시레이트로 채굴된 대시의 채굴량은 0.032~0.028Dash였습니다만, 지금 채굴되는 양을 보면 거의 0.002에 근접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 원화로 환산했을 시 2500원에서 3500원 사이였는데, 현재도 이와 별 다를 바가 없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70608 채굴된 대시 환산)


예전에 캡쳐해놨던 대시의 하루 채산성은 이전에 포스팅했던 4월 중순에서 5월말 사이의 글을 참고해주세요.



이런현상으로 평가해 보건데 채굴되는 양이 적어지긴 하지만 시장가치가 비례하게 오르기 때문에 

1. 채굴량이 적어져도 이득을 계속 챙길수 있다.

2. 채굴된 코인을 계속 보관해놓으면 가치가 오르기 때문에 차익을 볼수 있다.


위 두가지 단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채굴된 비트코인을 한화로 환산한 가격)

(이더리움 채굴량)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채굴량만 따져도 하루에 한화로 20000원 가량의 수익을 보는 중입니다.


 코인이 언제 어떻게 얼마나 떨어질지도 모르는 상황이기 때문에 단순히 위의 두가지만 보고 제네시스 마이닝(클라우드 채굴)에 투자하기에도 약간 애매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1650달러를 투자하고 하루에 약 10달러씩을 챙긴다면 하루에 0.6%를 상환 할 수 있고, 한달을 30일로 계산한다면 한달에 원금의 18%의 이득을 취할 수 있다는 점은 매력적인 제안입니다.

어떤분은 카드 할부로 채굴을 진행하고 할부원금과 이자를 갚고도 이득을 챙기기도 합니다.(제가 그 글을 봤을때 2월이었으니 지금쯤 다 갚고 순이익이 오르는 중일겁니다.)










(제가 주력으로 밀고 있던 대시가 여전히 top10에 들긴 하지만 예전과 같은 추진력을 볼수는 없네요..)


단기투자를 하고싶으신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하여 예전에 올렸던 비트코인 뉴스가 올라오는 곳을 링크로 달겠습니다. 요즘 단기투자 하시는 분이 많이 늘었네요. 제 주변에도 비트코인 관심도 없다가 뉴스 한번 뜨고나서 재미 좀 보고있는 분들이 생겼습니다.










(이미지 클릭시 제네시스 마이닝으로 이동되며 해당 링크로 회원가입 할 시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지 않으셔도 할인혜택이 적용됩니다.)


프로모션 코드 k5miGw

코드를 친구, 가족 또는 팔로워 등 모든 원하는 사람들과 공유하세요.  구입할 때에 3% discount 할인을 받고 당사자는 자신의 계측에 해당하는 해시파워 업그레이드를 받습니다.



카드결제시 빗썸에서 비트코인 환전 후 구매를 하시면 32간의 유예기간을 기다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트코인 채굴투자, 제네시스 마이닝 채굴일지/카드결제시 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