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제네시스 마이닝

제네시스 마이닝 비트코인,이더리움 채굴일지- 잡담

봐물리 2017. 6. 15. 22:09

사실 투자없이 채굴 자체만으로 손익분기점을 본다는게 생각보다 쉬운일은 아닙니다.

채굴난이도는 계속 상승하고, 채굴되는 코인도 적어집니다. 여기에 시장가치가 오르지 않는다면 그대로 마이너스가 됩니다.

최근엔 13%의 난이도 상승이 있었습니다. 이번 1월에 채굴되던 양과 현재 기준으로 같은 수단으로 채굴한다면 1월에 채굴되던 양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합니다.

제 기억으로 1월에 10TH/S와 지금의 10TH/s는 채굴되는 양이 3/8수준으로 줄어들었습니다.

0.008비트가 채굴되던 장비가 지금은 0.003정도 채굴됩니다.

하지만 비트 가격이 오르면서 어느정도 커버가 되는 거지요..

앞으로 가격이 오르지않는다면 그냥 휴지조각이 되어가는 장비와 채굴권을 구경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및 각종 전자화폐들이 가치가 높아질지 아니면 낮아질지는 몇몇 코인뉴스를 접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예측할수 없습니다. 사실 보이지않는 무언가에 투기한다는 느낌이 강하죠.

비트코인으로 수익을 보는 방법이 직접 투자하여 차익을 보는 방법, 채굴장비를 구입하는 방법, 그리고 클라우드 마이닝 이렇게 세가지가 있다면,

가장 위험한게 세번째,클라우드 마이닝이라고 예전에도 말씀드린적이 있습니다.

단순히 돈을 넣고 무조건 16-18% 환수가 가능하다 이런게 아니라는 점.

검색어 유입가운데 가상화폐로 유입되는 수가 점점 늘어남에 따라 이러한 위험성을 모르고 가시는 분이 있을까봐 다시한번 작성하고 갑니다.





몇분사이에 전체적으로 가격이 내려가는 중에 단위환산한 금액입니다.

이더리움에 관심이 몰리면서 이더리움의 해싱파워가 사상 최고치를 달성합니다.


중국 측의 비트메인이 UASF 의 소프트포크를 거부하며 자체적으로 하드포크를 발표한 이후 오늘 아침에 320만원대를 유지하던 비트코인이 오전을 지나며 300만원대와 290만원 후반대를 왔다갔다 하더니 기어이 저녁이 되자 빗썸기준 290만원 초반까지 내려갑니다.[각주:1](틀린 내용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하드포크 논란이 또 생겨버렸네요.

여담으로 그래픽카드는 이더리움을 채굴하기 위해 몰린 소비자들로 인해 상품이 대부분 품절되어 구입할수없는 상황까지 왔습니다.

가상화폐에 쏠린 관심과 뜬금없는 하드포크 소식으로 인해 피해보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지 클릭시 제네시스 마이닝으로 이동됩니다.)


프로모션 코드 k5miGw

코드를 친구, 가족 또는 팔로워 등 모든 원하는 사람들과 공유하세요.  구입할 때에 3% discount 할인을 받고 당사자는 자신의 계측에 해당하는 해시파워 업그레이드를 받습니다.




  1. https://news.bitcoin.com/bitmain-hard-fork-plan-uasf/ [본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