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해쉬플레어

비트코인 채굴투자] 해쉬플레어 비트코인 채굴 수익일지 - 3번째

봐물리 2017. 9. 3. 22:54

반갑습니다.


마지막 포스팅을 하고 약 3개월 만에 수익일지를 작성합니다. ^^//


그동안 뭘했냐면...


코인투자를 했습니다.


사실 7월8월에 하드포크 이벤트가 발생하여 한번 쭉 떨어지고


9월인 지금 어느새 비트코인이 한화기준 500만원 대를 유지중인데요.


제네시스 마이닝과 해쉬플레어에서 채굴된 수익으로 투자를 해서 현제 2천만원 정도 이득을 봤습니다.


그중 500은 부모님과 개인 기기를 구매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아무튼 해쉬플레어 수익일지 다시 진행하겠습니다.




1테라해쉬로 해쉬플레어에서 채굴되던 비트코인이 

처음엔 0.0003씩 채굴되던 비트코인이 난이도 상승으로 0.0002BTC대로 떨어졌지만


7월의 가격과 비교했을때 현재의 0.0002BTC가 훨씬 더 가치가 더 높아졌습니다.


과거에는 1천원정도 채굴되었다면 현재는 1천200원에서 300원 정도?


작은 금액이 채굴되어 미약하지만 안정적으로 계속 채굴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마이닝에서 구입한 해쉬파워가 더 많기 때문에 그건 제네시스 마이닝 포스팅에서 따로 공개하겠습니다.^^ 맛보기로 알려드리자면 하루 3만원씩 채굴되던 것이 지금은 4만원 후반대에서 5만원을 오고가는 중이라 모아놓고 있습니다.

대시코인도 꾸준히 채굴중입니다.






해시 플레어가 제네시스 마이닝에 비해 유용성이 높은 이유중 하나가 채굴풀을 선택할수 있다는 것을 예전 포스팅에서 설명 드렸듯이 이런것도 활용해 보고 싶다 라는 분들은 제네시스 마이닝보다 해시플레어가 더 좋을듯 합니다.(채굴되는 양 비교는 나중에 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리고 해시플레어는 입출금 양이 투명하게 공개됩니다.

제네시스 마이닝은 유지비가 정확히 얼마나 언제 빠졋는지는 알려주지 않죠.

해시플레어가 이점을 노려 제네시스 마이닝에 비해선 약간의 '투명성'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습니다.





거래되는 코인 차트입니다.(코인게코,한국말로 코인 도마뱀)


네오라는 코인이 새롭게 보이네요...,,알아보기 귀찮은데, 혹시 상장할 지도 모르니 검색해봐야겠네요.


얼마전 모네로가 빗썸에 상장 되어 순식간에 17만을 찍었습니다.

저는 그때 비트캐시와 라이트코인을 들고있었는데요.

지금 수익은 마이너스 진행중입니다. 라이트코인은 9점대에 물려있고 비트캐시는 하락장 전에 팔아치웠습니다.

모네로 상장 후 9월2일까지 전체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오늘 오전 잠깐 회복하다가 현제는 다시 파란불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세그윗 활성화가 진행중이고 이더리움은 역시나 채굴 파워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갓더리움..)

그리고 카카오톡이란 곳에서 코인 거래소를 만든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만약 정말로 정말로 생기게 된다면 카카오톡 거래소는 빗썸과 대등한 위치이거나 그 이상인것은 확실하고.

불특정 다수의 인원이 코인판에 들어오기가 훨씬 수월해지기 때문에 그만금 수요도 많아져 전체적인 호재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저는 정확한 용어는 모르지만...


첫번째 빨간색 선을 기준으로 한번 치고 올라섯다가 상승하락을 반복. 

그리고 한번 더 치고 올라가 상승하락을 반복하다가 하강. 그리고 잠깐의 반복후 다시 하강


두번 오르고 그 다음에는 두번 하락..


저는 초짜라서 차트를 전문적으로 분석할 순 없지만, 이렇게 되는 것 같다 라는 견해를 적어봅니다..그래프도 차트도 엉망으로 보긴합니다만 ㅜㅜ




요 이틀사이 하락장에 많은 분들이 묶여있을 것 같은데 인내를 가지고 조금만 더 기다려봅시다..ㅜㅜ


성투 기원합니다!







(이미지 클릭시 해쉬플레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처음 오시는 분들을 위해 기본적인 블록 체인 구조를 설명해 드릴려고 합니다..

정말 쉽습니다. 1분 아니..30초면 이해하십니다.

비트코인(BTC)이 블록체인이라는 기술로 이뤄져 있다는 사실은 들어봐서 알 것입니다.

하지만 블록체인이 무엇인지는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블록체인의 구조는 세가지입니다.


하나, 트랜잭션 (transaction)

둘,블록 (Block)

셋, 블록체인 (Block chain)


트랜잭션이란, 업무처리의 단위, 즉 비트코인을 주고 받을때 발생하는 영수증(?)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록이란, 그 영수증 들이 모여 하나의 블록을 형성하게됩니다. 마이너(채굴자)들은 이 블록을 연산하여 보상으로 코인을 얻게됩니다.


그리고 블록체인이란 이러한 블록들이 진행하는 과정(?)을 싸잡아서,쉽게말해 블록이 모이면 블록체인이 되는 겁니다.


참 쉽죠? 사실 이정도는 네이버 백과사전에도 등재되어 있으니 더 자세히 알고싶으신분은 '블록체인' 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