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3 4

비트코인의 하드포크와 알트코인은 무엇인가?

현재 비트코인 하드포크에 대한 토론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하드포크가 무엇인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요약해 보았습니다. 블록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에 대한 문제해결이 이루어진방법은 소프트 포크, BIP9에 요약된 프로세스를 사용했습니다.(소프트 포크는 이전에 완료된 트렌젝션과 블록을 무효화하는 기술이름입니다.)하지만 현재 비트코인 블록체인 시스템은 이미 오래전에 한계에 도달했습니다.비트코인을 거래하다보면 컨펌이 나지않고 오랜시간동안 대기해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때문에 https://www.viabtc.com/tools/txaccelerator/ 같은 컨펌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도 생겼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

취미/bitcoininfo 2017.03.23

해외소식-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이더리움과 대시코인,모네로에 관심 집중

에테르의 가격 (ETH), 대시 (DASH) 및 Monero (XMR)에 대한 관심이 투자자들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그 이유는 비트코인이 어느정도 성공했으니, 이제 다른 투자 객체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이더리움은 3 월 1 일과 3 월 17 일 사이에 231 %까지 상승하면서 53 달러에 도달한 것은 한 것은 가장 주목할만한 현상 중 하나입니다. Coinmarketcap.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은 현재 약 43 USD / ETH로 거래되고있습니다. 유럽의 사회 거래 및 다중 자산 중개 회사 인 eToro는 2017 년 1 월에 이더리움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이더리움의 전망에 대해 거래자들이 더욱 열렬 해짐에 따라 지난 며칠 동안 거래량이 1,680 % 이상 증가했습니다. "우리가 볼 ..

취미/bitcoininfo 2017.03.23

모네로(XMR)는 무엇일까?ring signatures 이용한 완벽한 익명성 보장 암호화폐

모네로(XRM) 최근 비트코인,이더리움,대쉬코인 다음으로 거래량이 많은 코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모네로가 어떤 코인이고 특징이 무엇인지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쉽게쉽게 설명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비트코인같은 전자화폐들은 크립토커런시(cryptocurrency)를 만들어 시스템을 유지합니다 한국말로 암호화폐 이 암호는 주체가 없으며 오로지 사용자에 의해 가격이 조정되고유통량은 컴퓨터가 알아서 조절할수 있습니다.비트코인의 반감기가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그렇다면 모네로는 비트코인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크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하면 투명성이라는 상징어가 있습니다.어느 중앙은행이나 정부도 사용자의 지갑을 볼수 있으며어떤 거래를 하였는지 볼 수 있습니다.그리고 비트코인은 유통되는 양이 2100만 코..

취미/bitcoininfo 2017.03.23

대시코인과 비트코인 채굴, 제네시스 마이닝 51일차 입금

03.07일에 3시간동안 계속된 디도스 공격으로 인해 대다수의 마스터 노드에 대해 CPU 및 대역폭 사용량이 증가했기 때문에 차례대로 100 개의 마스터 노드가 다운되었습니다.대시코인 개발자는 이 문제에 대해 영향을 받은 노드 사용자에게 더 나은 곳으로 옮기길 권장하고 있습니다.이 디도스 공격은 1달러 이하의 VPN웹 호스팅에서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예전 소식인데 지금 찾아봤네요.. 그리고 현재 비트코인 하드포크 토론으로 인해 비트코인 투자자가 다른 암호화폐로 이동중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해외소식-암호화폐 투자자들의 이더리움과 대시코인,모네로에 관심 집중2017/03/23 - [취미/제네시스 마이닝] - 비트코인의 하드포크는 무엇인가? 비트코인 가격이 순식간에 2월 초 가격으로 내려갔습니다. S..